Notice
														
												
											
												
												
													Recent Posts
													
											
												
												
													Recent Comments
													
											
												
												
													Link
													
											
									| 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 
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| 1 | 2 | 3 | 4 | |||
| 5 | 6 | 7 | 8 | 9 | 10 | 11 | 
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
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
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 
													Tags
													
											
												
												- chapter01
- 5397번
- 근구하기
- 알고리즘
- 선형판별분석
- falsePosition
- Perceptron Convergence theorem
- Numerical optimization
- 2018
- MySQL
- 개발순서
- 델타 rule
- 이것이 MySQL이다
- undirected graphical model
- graphical models
- CH01
- 알고리즘대회
- 인공지능
- chapter02
- bisection
- directed graphical model
- 1차예선
- 선형분류
- 스터디
- Fisher discriminant analysis
- 로지스틱 회귀
- 자바ORM표준JPA프로그래밍
- SCPC
- vector미분
- secant
													Archives
													
											
												
												- Today
- Total
computer_study
[kotlin] 02. 코틀린 언어 기초 본문
변수 정의
// java
String text = "tmp";
// java10부턴 var를 사용 가능
var text = "tmp";
// kotlin
// 세미콜론을 작성하지 않는다.
// 필요하다면 타입을 명시할 수 있다.
val text = "tmp"
val text: String = "tmp"
기본 문자열 연산
- 코틀린에선 ==가 equals를 호출한다.
- java의 ==와 != 같은 참조 동등성을 사용하고 싶다면, ===와 !== 연산자를 사용한다.
배열
val a = emptyArray<String>()
val b = arrayOf("hello", "world")
val c = arrayOf(1, 4, 9)
// 코틀린에는 new연산자가 없다.
// 배열 원소를 명시적으로 초기화 해주어야 된다.
'스터디 > 코틀린 완벽 가이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[Kotlin] 07. 컬렉션과 I/O 자세히 알아보기 (0) | 2022.06.03 | 
|---|---|
| [Kotlin] 06. 특별한 클래스 사용하기 (0) | 2022.05.27 | 
| [Kotlin] 05. 고급 함수와 함수형 프로그래밍 활용하기 (0) | 2022.05.26 | 
| [Kotlin] 03. 함수 정의하기 (0) | 2022.05.19 | 
| [Kotlin] 00.스터디 개요 (0) | 2022.05.18 | 
			  Comments
			
		
	
               
           
					
					
					
					
					
					
				